본문 바로가기

오류해결

error: bad signature 0x00000000 fatal: index file corrupt 에러 해결

깃허브 프로젝트를 커밋하던 도중 갑자기 블루스크린...

사진출처 : microsoft community

딱 커밋버튼 누르자마자 맛이갔네요..^^

정신줄 잡고 재부팅 되길래 기다린 후 다시 프로젝트 켜서 보니 git 명령어가 먹히지 않습니다..

깃 인덱스파일에 문제가 생겼다하네요 

모든 명령어가 안먹히는 모습

이럴 땐 항상 구글링을 하라고 배웠습니다.

 

rm -f .git/index

인덱스 파일 삭제해주고(파일 삭제할 때 오류 뜨면 밑에 코드로 다시 하기)

Remove-Item -Force .git/index

 

 

깃 초기화를 해줍니다

git reset

 

필자 로그 모습

깃 명령어는 알아듣는데 branch에서 또 에러 ㅋㅋㅋㅋㅋㅋ...

HEAD 파일을 읽어오는데 실패 했다고 뜨는데 이 과정을 고치기 위해서도 많은 고난과 역경을 거쳤습니다

수 많은 에러의 경우의 수가 있어서 이 에러는 댓글을 달아주시면 다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.!